유학연구소, 한국지센터
  • 로그인 / 회원가입

Consulting & Service

  • 등록
  • 수정
  • 목록

"

환전은 일반적으로 외환을 취급하는 은행들에 가셔서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은행마다 적용해주는 환율이 달라서

같은 금액이라도 다르게 바꾸실 수 있답니다. 


보다 알뜰하게 환전을 하시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환율우대 쿠폰 등을 잘 이용하시면 되는데 

지나치게 환율우대를 많이 해주는 곳이라면 적용환율이 

다른 은행에 비해 높을 수 있으니 

확인 후 환전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환전하기

환전이란 말 그대로 우리나라 화폐를 외국화폐로 바꾼다는 것을 말하며 송금이란 외국으로 돈을 보내는 일을 말합니다.

"유학을 떠나시기 전 얼만큼의 현금을 가지고 가야하는가? 생활비 등은 어떤 방법으로 가지고 가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untitled.png

 

환전은 어디서 하나요?

환전은 일반적으로 외환을 취급하는 은행들에 가셔서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은행마다 적용해주는 환율이 달라서 같은 금액이라도 다르게 바꾸실 수 있답니다. 보다 알뜰하게 환전을 하시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환율우대 쿠폰 등을 잘 이용하시면 되는데 지나치게 환율우대를 많이 해주는 곳이라면 적용환율이 다른 은행에 비해 높을 수 있으니 확인 후 환전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출국하면서 초기에는 얼마를 가지고 가는게 좋을까요?
영국의 경우 학비와 홈스테이 비용 등은 출발하시기 전 한국에서 이미 지불하시기 때문에 공항에 도착해서 쓰실 픽업비와 약 한 달 정도의 용돈포함 생활비 정도만 파운드로 환전하여 가시는 것이 좋구요, 나머지 기간 동안 쓸 금액은 직불카드를 통해 인출하거나 여행자 수표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자 수표(T/C)란 무엇인가요?
여행자 수표는 외국으로 큰 돈을 가지고 나갈 때 현금과는 달리 분실해도 도난을 당해도 별다른 걱정이 없어 든든한 현금 운반책 이랍니다. 여행자 수표는 본인의 여권 등 신분을 증명해야만 현금으로 바꿀 수 있고 도난이나 분실을 했을 경우에도 미리 복사해둔 수표번호와 수표를 산 영수증만 있으면 쉽게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여행자 수표도 역시 은행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