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연구소, 한국지센터
  • 로그인 / 회원가입

Primary and Secondary Schools

  • 등록
  • 수정
  • 목록

Screen shot 2014-10-20 at 오후 5.18.57.png




한국에서 조기유학은 글로벌 세계를 맞이한 자녀들에게 희망이자 또한 사회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많은 갈망이 있지만 일반 한국 내의 교육 프로그램과 달리 조기유학은 자녀의 인생과 가족의 미래에 상당히 중요하고 또 이로인하여 많은 리스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모로써 충분히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또한 조기유학은 비용적으로도 많은 부담을 줄 수 있고 이로인한 논쟁들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현대 사회에 있어 교육은 여전히 개인의 미래와 또 그 개인으로 인하여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이자 희망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교육은 가장 기본적으로 교사 인건비와 시설 등 비용을 고려하지 않고서는 질적인 부분에서 만족하기가 어렵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녀 교육에 있어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한국 부모님들의 특성상 고민할 것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합리적인 판단은 자녀의 현 상황(나이, 학업 정도 등)을 고려하여 교육 비용 대비 합리적인 선택을 하여야 한다는 점일 것입니다. 



Screen shot 2014-10-20 at 오후 5.19.10.png



하여, G센터는 경제적인 관점에서 영어권으로 대표되는 주요 유학 국가들에 대한 비교 그리고 학생 연령대비 학습을 가잘 잘 할 수 있고 또 진학에 유리한 조건 들을 따져 컨설팅을 해 드리려고 합니다.


디그리, 디플로마 등의 성인과정이 이미 학생의 노력의 결과가 어느 정도 드러나 있고 또 많은 부분을 학생 본인이 책임져야 하는 것과 달리 조기유학은 미성년자로서 본인 보다는 보호자 즉, 부모님의 판단과 책임이 더 크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고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한국에서의 조기유학은 비단 지난 몇 년이 아닌 수십년간 이뤄져 왔고 많은 나라들에서 수 많은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점을 생각할 때, 좋은 컨설팅을 받는 다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자녀의 교육과 가족의 행복을 함께 찾을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Screen shot 2014-10-20 at 오후 5.24.17.png 




자녀 교육에 관심을 갖은 부모라면 누구나 한국의 교육비는 사교육비와 함께 생각해 보았을 때, 세계적으로 결코 저렴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생각해 보고 따져보면 전세계 많은 나라에 경쟁력 있는 여러 교육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G센터는 EU 즉 유럽의 부모들이 그러하듯이, 부자 부모를 위한 조기유학이 아닌 대한민국의 평범한 부모님들이 짧은 기간이라도 자녀를 안전하고 편안한 해외 환경에서 공부하고, 글로벌 친구를 사귀고, 여행을 하며 국제적인 감각을 키우는 것을 할 수 있는 조기유학, 동반유학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결국에는 그것이 행복한 가정, 자신감 있는 아이 그리고 나아가 글로벌 리더가 되고 또 한국인으로서 당당하고 뜻 있는 길이 될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Screen shot 2014-11-20 at 오후 4.30.58.png